[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기업 지원 종합 정보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남양주시 기업지원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코트라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등 9개 기관이 참여해 기술 개발, 판로 및 수출 지원, 정책 자금 등 분야별 기업 지원 종합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와 동시에 남양주시는 적극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기업 활동 현장에서 발목을 잡는 기업 애로 청취 및 9개 기관 사업 담당자와의 1:1 개별 상담으로 지원 사업에 대한 기업인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시는 보다 많은 기업이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식산업센터 관리단, 기업 밀집 지역 기업인회,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등 기업 경제 단체를 비롯해 개별 사업장에 안내 공문을 보내는 등 촘촘한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예상 인원의 2배에 달하는 기업인들이 참여해 기업 지원 종합 정보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시는 방문 기업에 ‘2023년 남양주시 기업 지원 종합 안내서’를 배부하고 행사 효과성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 응답자의 대부분이 ‘매우 만족’과 ‘만족’을 답하는 등 설명회에 크게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 내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해 경기 침체를 딛고 도약할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 협력해 기업들이 지원 정보를 더욱 잘 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