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3년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화재소방안전교육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시는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에 소속된 관내 중학교 1~3학년 49명을 대상으로 지난 30일,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화재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소방서와 연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화재 위험성이 높은 겨울철 화재 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올바른 119 신고요령, 소화기 사용법, 화재 발생에 따른 피난 대피 행동 요령 등을 습득해 위기 대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은 “겨울 난방기구를 사용할 때 사소한 실수로 큰 화재로 일어날 수 있고, 평상시에 안전 점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천시 관계자는 “화재와 관련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기와 상황에 맞는 소방안전교육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에서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