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추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임산부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지원해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2월 1일부터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에 국비 예산으로 진행되던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이 올해 정부 예산에 사업비 전액이 미반영되면서 중단될 위기에 처함에 따라 경기도에서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현재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임신부 혹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이며, 지원 신청은 오는 2월 1일 10시부터 2월 28일 18시까지 온라인 에코이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청 기간 내에 대상자의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는 최초 시범 사업 대상 시군으로 선정된 이후 4년째 해당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만족도가 높은 사업인 만큼 사업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추첨을 통해 920명의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1인당 자부담금 20%를 납부하고 총 48만 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을 11월 30일까지 공급받을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