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시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물품 전달 및 모니터링 활동 추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군내면 생활개선회에서 직접 만든 반찬 3종 6세트와 ㈜햇살푸드시스템에서 후원한 냉동닭가공육 60개를 관내 취약계층 6가구에 전달하고 모니터링 활동을 실시했다.


‘사랑의 반찬 지원 사업’은 매월 둘째주 목요일마다 실시하는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군내면 생활개선회에서 직접 만든 반찬 3종과 군내면 직두리 소재 기업체 ㈜햇살푸드시스템에서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냉동닭가공육 60개를 취약계층에게 매월 지원함으로써, 대상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하는 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전 수립한 마을복지 계획을 바탕으로 올해부터 ‘방문 모니터링 매뉴얼 및 데이터화’를 추진해, 단순 후원물품 전달이 아닌 체크리스트를 통한 체계적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차요한 민간위원장은 “매번 시간을 내셔서 군내면 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도 마을 방방곡곡을 누비며 취약계층과 복지자원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수경 군내면장은 “매번 적극 활동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님 이하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따뜻한 나눔을 계속 실천하실 수 있도록 올해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