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구리새마을금고, 출생축하선물“우리아이 희망통장 업무협약식”개최

구리새마을금고, 구리시 출생 신생아 우리아이희망통장 개설시 7만원 지원 협약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지난 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리새마을금고(이사장 손원제)와 출산축하선물 『우리아이 희망통장사업』연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우리아이 희망통장 사업』은 구리시와 구리새마을금고가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문제를 극복하고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민선 6기 시기인 2018년 5월 최초 협약을 맺어 2022년까지 이어온 사업이다.

시는 ‘우리아이 희망통장’에 대한 시민홍보를 담당하고 구리새마을금고는 통장을 개설한 시 거주 출생아동에게 일정액의 지원금을 지원했으며, 이번 협약기간 만료에 따라 기존 3만원에서 7만원으로 지원금을 인상한 새로운 협약을 체결했다.

손원제 이사장은 “지역사회 대표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원금을 인상하여 협약을 연장하게 됐으며, 이번 협약이 구리시의 출산율 증대와 출산장려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미력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가·사회의 존망 문제가 될 수 있는 저출산 현상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와 민관이 더욱 합심하여 출산 장려와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우리아이 희망통장은 2023. 1. 1. 이후 출생한 구리시 거주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통장 개설 시 부모의 신분증과 도장, 아동의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를 구비해 구리새마을금고 본점이나 4개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