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 대학 연계 U&I 학습유형검사 실시

차의과대학교 학생상담센터 대학혁신지원사업 연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는 1월 4일부터 1월 11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 U&I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학습유형검사는 차의과학대학교 학생상담센터와 연계한 사업으로, 대학 자원의 개발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 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U&I 학습유형검사’는 학습에서 개인이 보이는 성격적인 특성과 심리적인 상태를 분석하여 자존감과 효능감을 향상하고 학습동기를 고양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에게 적합한 개별화된 학습 증진 프로그램 개발에 이용된다.

검사에 따른 결과해석 상담은 오는 1월 12일 관내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습 유형에 따른 불안 심리를 이해하고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통해 불안 해소를 위한 대처 방법을 토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차의과학대학교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시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 분야의 상호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성격 및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고 가족 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학습 불안에 대한 대처를 위해 적극적으로 교육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연계 자원을 발굴해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