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이 창간 6주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그 동안 물심양면으로 관심과 구독 해 주신 모든 분들께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언론은 신문이나 방송 등의 매체를 통하여 어떤 사실을 밝혀 알리거나 어떤 문제에 대하여 여론을 형성하는 활동을 가리킵니다.
사회적 사람에게 의사소통은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이며. 사회가 확대되고 복잡해지면서 개인을 대신하여 전문적으로 정보를 수집·분석해서 대중에게 전달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의 언론이 사회적 기능을 제대로 하려면 적절한 언론 정도와 언론 윤리가 실천 되어야 합니다.
사람은 서로 의지하고 협동하며 삶을 영위하는 사회적 존재입니다.
특히 혈연 지연 학연 인연 등으로 이중삼중으로 엮인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상호간의 말과 생각을 주고받는 전달과 소통은 매우 중요한 요건이 됩니다.
이런것을 소통(communication), 즉 넓은 의미의 언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역언론이 사익을 추구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사회적 갈등을 유발하거나 여론의 동요를 유도 한다면 공공의 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언론은 그 존재만으로 정직과 신뢰가 가장 중요합니다.
지난 6년동안 한국뉴스타임은 지역언론으로서 신속. 정확. 공정을 목표로 활동 해 왔습니다.
'정도’, ‘성실’, ‘근면’의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 경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공공이익 추구, 개인간 이해관계 불관여, 공인 중심의 취재 원칙을 고수 하였습니다.
한국뉴스타임은 앞으로도 정확한 사실관계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취재 보도하여 대표 지역언론으로 성장하고 공공이익의 추구의 사회적 책임 다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뉴스타임이 지역언론으로서 좌고우면 하지 않고 정론보도 하기 위해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구독자분들의 많은 격려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01. 03
한국뉴스타임 일동
-
글쓴날 : [2023-01-01 21:10:17.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