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
2022년 임인년(壬寅年)이 저물고 2023년 癸卯年(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3년은 “토끼의 해”입니다. 여러분 모두가 토끼처럼 껑충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포천시민 여러분의 기대 속에서 민선8기 시정을 출범하고 반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6개월 동안 소통과 신뢰의 시민중심 행정을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확인하고 정리하는 시기였다면, 금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이러한 사업들을 실행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년에는 장기화되는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에 따라 IMF 금융위기 때와는 차원이 다른 경제적 위기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들이 입는 어려움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국내외 어려운 여건을 극복해 나가고 시민생활의 안정된 보장을 위해 금년도에는 다음과 같이 시정을 전략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는 말씀드립니다.
첫째,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하여 포천사랑상품권 발행 확대, 소상공인 특례보증,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과 고용 확대를 위한 재정을 과감하게 투입하는 정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또한 양질의 기업유치 및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사업을 통한 재정의 선순환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주민참여를 확대하겠습니다. 생활방범용 CCTV 확대, 골목길 정비, 악취?미세먼지 발생원 저감, 전세대 마을 방송 앱 설치, 민원안내 콜 센터 개발, 원스톱 허가처리, 주민참여 예산 확대 등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과 행정참여 기회를 늘리겠으며, 또한 작은 것이라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인적 자원의 경쟁력을 높이는 인문도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사업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리겠습니다. 0세에서 100세까지 3대가 더 큰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보육 및 환경 개선, 청소년 재단 설치, 평생교육을 위한 행복학습센터 설치 등 기반시설을 확충하겠습니다.
네째, 시민 생명을 최우선에 두고 건강관리로 삶의 질을 높여가겠습니다. 또한 공공산후조리원 및 치매안심센터, 노인복지관 확대 설치 등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파트너쉽을 구현하고 건강하고 풍요로운 100세 도시 포천을 설계하겠습니다.
다섯째,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도시기반 시설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공용주차장 확대와 도시계획 도로 대폭 확충, 준용하천 및 소하천 정비, 농촌기반시설 확충과 상하수도 및 도시가스 보급 확대 등 생활SOC 기반시설 확충에 적극 투자하여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포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금년은 민선8기 출발의 실질적인 첫 해입니다. 153개 공약에 대한 실천전략과 계획을 구체화하고 실행할 수 있는 기반을 속도감있게 만들겠습니다. 또한 우리 시 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들에 대하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질없이 기틀을 만들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행복한 우리 시를 만들어 가는 여정에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라며, 금년 한해 여러분 모두가 토끼처럼 껑충 힘차게 도약하는 한해가 되기를 다시 한 번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일
포천시장 백 영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