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교육지원청 상천초등학교, 2022년 학생자치회 주관 마을과 함께하는 농사 체험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상천초등학교는 12월 7일 청평 행정복지센터에 쌀 10kg 10포를 기부했다. 이날 기부한 쌀은 학생자치회가 주관하고 상천초 5,6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마을과 함께하는 농사 체험’을 통해 직접 수확한 쌀이다.

상천초등학교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 또한 혁신학교 마을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우리 마을의 자연, 인문 환경과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학습을 진행했다. 마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배려, 그리고 논 무상 지원, 쌀 도정비 무상 지원 등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말미암아 5월 모내기 체험부터 10월 벼 베기 체험, 11월에는 정미소 견학을 통한 도정 체험에 이르기까지 벼농사의 모든 과정을 직접 보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이 체험 활동은 학교와 마을공동체와 학교의 교육 활동에 대해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농사 체험 후 수확한 쌀을 청평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며 뿌듯함과 농부들의 수고로움과 고마움을 깨달을 수 있었다.

이뿐만 아니라 상천초 학생들은 기부하고 남은 쌀로 백설기 떡을 만들어 마을 이웃들과 학생들, 교직원 등과 함께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