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복지재단, ‘남양주시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생태계 구축 방안’ 연구 최종 보고회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복지재단은 5일 다산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정책 연구 사업 중 하나인 ‘남양주시 커뮤니티케어 서비스 생태계 구축 방안 연구’에 대한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부터 약 7개월간 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진행된 이번 연구는 남양주시의 커뮤니티케어 서비스의 효과성을 분석해 통합돌봄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고 서비스 질에 대한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구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거점 기관 선정 필요 ▲지역 사회 협력 체계 강화 ▲재원의 다원화 및 서비스 양·질적 수준 제고 등 남양주시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정책적 제언이 제시됐다.

이날 최종 보고회에는 지역 내 통합돌봄 서비스 분야 전문가 및 관계 공무원 등 13명이 참석해 그동안의 추진 상황을 검토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남양주시복지재단 심우만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남양주시 커뮤니티케어 서비스의 효과성 분석과 함께 복지 서비스 대상별 서비스 단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복합적인 욕구를 고려한 보다 효과적인 통합돌봄 서비스 모델이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