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5일 『2022학년도 학부모 학교참여 사례 공모』 대상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정담회를 실시했다.
1부는 학부모회 활동 사례나눔으로 ▲장현초병설유치원학부모회 '같이 하는 기쁨, 가치 있는 놀이' ▲갈매초학부모회 '내가 아닌“우리”공동체 이야기' ▲남양주월산초학부모회 '학부모를, 학생을, 학교를 품다-허그 스토리(Hug story) ▲오남초학부모회 '2022! 누구라도 다시 설레이는 일상으로!' ▲진접초학부모회 '학교 발전과 성장의 주체로서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진접초' ▲와부중학부모회 '나눔으로 함께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와부'라는 주제로 1년 동안 진행한 학부모회 활동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2부는 과밀학급(학교)의 문제, 중학교 배정,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현황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교육 환경과 구리남양주 교육에 대해 교육장과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그동안 학부모회네트워크에서 나왔던 의견을 대표해서 질문했으며, 교육지원청은 교육장의 현장 답변 외 서면으로 모든 학부모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상익 교육장은 “학부모들이 학교교육의 외부 참여자가 아닌 학교교육 주체자로서 학교와 소통하고 학교교육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심에 감사드리며, 학부모 학교참여로서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교육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