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도서관, 작가 초청 강연회 '주동근 작가와의 만남'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는 지난 2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작가 초청 강연회 '주동근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시는 독서 진흥과 지식 정보 확산, 도서관 문화 사업의 일환으로 『책 읽는 도시 남양주 작가 초청 강연회』를 마련했으며, 첫 번째 강연으로 넷플릭스 화제의 드라마였던 '지금 우리 학교는'의 원작 웹툰을 그린 주동근 작가를 초청해 데뷔 과정 및 스토리텔링, 작품의 영상화 과정 등 생생한 작업 이야기를 들었다.

강연 이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웹툰 작가를 꿈꾸는 주부,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 등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수준 높은 질문이 이어졌다.

주동근 작가는 질문 하나하나에 정성껏 답하며 “이렇게 직접 독자분들, 웹툰에 흥미를 가진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저도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고, 작품의 동기 부여가 되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영범 도서관정책과장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도서관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기도 하고, 웹툰 작가를 꿈꾸는 시민에게는 뜻깊은 시간이 됐을 것 같다.”라며 “이번 강연이 지역 도서관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을 누리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7일에는 정약용도서관에서 ‘인공 지능과 메타버스 대항해 시대의 인류’를 주제로 한 카이스트 뇌과학 박사 김대식 교수의 강연이, 15일에는 별빛도서관에서 ‘책 읽기의 기적, 공부 머리 독서법’을 주제로 한 독서 교육 전문가 최승필 작가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