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다함께 성장하는 포천교육 성장·나눔 컨퍼런스 운영

성장·나눔 컨퍼런스를 통해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 및 현장 지원 노력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교육지원청은 1일(목) 관내 교원들이 참여하는 ‘2022 다함께 성장하는 포천교육 성장·나눔 컨퍼런스’를 운영했다.

컨퍼런스는 관내 초.중.고 교원들이 자발성을 가지고 조직한 지역교육연구회, 교원채움공동체, 악기연주공동체 선생님이 1년간의 공동연구와 실체 사례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장이다.

관인지역 선생님으로 구성된 TKI 밴드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 2022년도 교원 배움과 성장을 위한 포천지역교육연구회, 교원채움공동체, 교원 생애주기 연수 운영 현황을 발표했다. 2부 소통과 공감이 있는 네트워킹에서는 13개의 포천지역교육연구회, 17개의 교원채움공동체, 6개의 악기연주 공동체의 활동 성과 발표, 공연, 작품전시, 성장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3 더 큰 성장을 위하고 학생들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해 연구회, 채움공동체, 악기연주공동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의했다.

정영숙 교육장은 “2022 다함께 성장하는 포천교육 성장·나눔 컨퍼런스를 통해 선생님들께서 전문성 함양과 학생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한 내용들을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장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교사의 성장과 전문성 함양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