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존경하고 사랑하는 6만 3천여 군민 여러분!
동료의원 및 서태원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지난 7월 1일 군민들의 큰 희망과 기대 속에 “군민과 함께 여는 새로운 의회”를 만들기 위한 제9대 가평군의회 개원과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특별군”을 만들기 위한 민선 8기 가평군이 출범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설계하는 제311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오늘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가평군의회가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여러분께 마음 속 깊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제311회 가평군의회 제2차 정례회가 오늘부터 22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됩니다.
이번 정례회는 조례안과 동의안을 처리하고, 시정연설 청취와 예산안 심의를 통해 주요현안을 짚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군정에 대한 군민의 의견을 바르게 전달하고 지역 발전에 대한 차원 높은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2023년도 예산안은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 추세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에너지·곡물 가격 급등등 대외여건 악화로 인한 물가 상승세 확대로 너무나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군민들께서 소중한 세금으로 납부해 주신 것임을 유념하셔서 우리군의 재정현실 및 투자의 타당성 등을 다시 한번 심사숙고하신 다음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들이 내년도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면밀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기존의 틀에 갇힌 관념에서 벗어나 치열하게 고심한 결과를 이번 회기에 제시해 주시기 바라며, 원활한 회기운영을 위하여 충실한 준비와 긴밀한 협조를 부탁드리고, 각종 업무추진에 있어 보다 세심하게 의회와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 자리에 함께한 모두는 집행과 견제라는 그 역할이 다를 뿐 군민의 삶과 행복을 위하여 성숙한 동반자이자 동료라는 마음으로 정례회에 임하여 주시길 거듭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차가운 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됩니다.
비록 어려운 시기이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보고 군민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지원대책이 마련되도록 다 같이 노력해 주시기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11
가평군의회 최 정 용 의장
-
글쓴날 : [2022-11-25 16:16:11.0]
Copyrights ⓒ 한국뉴스타임=편집국 & www.gpnew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