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다산한강유치원, 학부모 공개수업 주간 맞이 '가족과 함께하는 바깥놀이'

만4세 학부모 대상 스카프 염색, 단풍 보물찾기 등 유아 놀이 중심 활동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한강유치원은 2022학년도 유치원 학부모 공개수업 주간을 맞이하여 4세 학부모를 유치원으로 초대해 ‘가족과 함께하는 바깥 놀이’를 실시했다.

바깥놀이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이번 4세 공개수업은 유치원 바깥놀이터 곳곳에서 △쪽빛 스카프 염색놀이, △하마 자동차 목공놀이, △단풍 보물찾기, △가족과 함께하는 신체표현 등 유아 놀이 중심으로 진행됐다. 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갑갑했던 코로나 시국을 잊은채 함께 어울리며 뛰어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행복한 시간이였으며 소소한 일상에 감사하는 유익하고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놀이의 소감을 남겼다.

윤미자 원장은 “올해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체계’로 전환된 후 일상 회복 지원 방역을 준수하며 상반기, 하반기 2번의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며 “교육과정 운영지침에 따라 1일 1시간 이상 바깥놀이(대근육활동)를 하는데 유아들이 매우 기다리는 시간이다”라고 말했다. 교사들은 “학부모와 유아들이 바깥놀이터 곳곳을 다니며 친밀하게 소통하고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전했다.

이어 윤 원장은 “이번 공개수업을 계기로 유치원 바깥놀이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이고, 부모가 자녀의 놀이 공간에서 함께 수업에 참여해 봄으로써 유치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교육공동체로서 가정-유치원간의 연계교육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