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2023년 문화체육관광 예산 적극적 확보 노력 촉구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민주, 안산7)은 15일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처리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립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본예산 심의에 문화체육관광 분야 예산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것을 촉구했다.

먼저 김 의원은 행감 처리 결과 내용의 미비를 재차 언급하며, “지적사항에 대해 언제, 어떻게, 무엇을 시정?처리했는지 육하원칙에 근거하여 상세히 기재하고, 향후 계획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처리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임위 위원님들이 16명으로 비교적 많이 구성되어 있다 보니까 실제로 준비한 내용이나 질의하고 싶은 사항을 시간 제약 때문에 못하고 있다”며, “향후 도의회와 집행부 간 장기적으로 풀어야 할 숙제”라고 강조했다.

또한, 12월 15일 예정되어있는 경기도체육회 회장 선거를 언급하며, “체육회 행감 때 제안했던 사항들을 분명히 실천해서 이후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달라”고 재차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문화체육관광국의 예산과 관련하여 “도민들이 누리고 싶었는데 하지 못했던 부분 중의 하나가 문화체육관광 분야”라며, “향후 본예산 심의에 편성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예산을 확보하는 노력과 함께 의원님들의 요구를 잘 수렴하여 반영해달라”고 촉구하며 질의를 마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