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경기도체육회, 공정한 체육회장선거를 통한 재도약 기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유종상(더불어민주당, 광명3) 의원은 11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체육회의 공정한 회장 선거를 통해 체육회의 재도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경기도체육회 이상헌 사무처장 직무대행에게 “경기도체육회는 12월 15일 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있는데, 이번선거는 선관위 위탁대상으로 변경된 뒤 처음 치러지는 선거인만큼 후보자 등록부터 개표까지 모든 절차가 보다 공정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고 말하며 질의를 시작했다.

이어 유 의원은 “입후보자들의 정책과 역량, 정치적 중립성 등을 검증하여 유능한 회장이 뽑힐 수 있도록 노력하며, 특히 체육회 임직원의 선거개입 원천적으로 방지하여 체육회가 정치적으로 이용되거나 휘둘리지 말아야한다”고 강하게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유 의원은 “경기도체육회가 회계시스템 구축을 위한 수의계약 또는 입찰을 진행하면서 계약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지 않고 있다”고 질타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향후 수의계약의 내역 공개가 누락되는 일이 반복되지 않기를 바라며 빠른 시일내로 시정해달라”고 말하며 발언을 마쳤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