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시설관리공단, 화장실문화품질(TCQ6000) 인증 취득

쾌적한 화장실 환경조성 및 이용고객 편의 도모
[한국뉴스타임=가평]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공중화장실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의 2에 의거 설립된 행정안전부 소관 한국화장실협회에서 실시하는 화장실문화품질 인증을 취득했다.

가평군시설관리공단에서 취득한 화장실문화품질인증(TCQ6000)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류심사(화장실문화 정책 및 시설을 종합적으로 평가) 및 현장심사를 통해 안전·안심·위생·사회적약자배려 등 안전하고 쾌적한 화장실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을 선별하여 성과가 탁월한 화장실에 대해 인증하여 공표함으로써 쾌적한 화장실 환경조성 및 범국민적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제도이다.

공단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위생과 청결이 강조됨에 따라 화장실 내·외부 쾌적한 환경 조성 및 이용고객 편의 도모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인증을 준비했다.

특히, 한석봉체육관에서 근무하는 정민호 직원(아쿠아로빅 수영 강사)이 화장실문화품질 인증을 도맡아 추진하며 청결한 화장실문화 및 선진화된 화장실 문화 혁신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번에 인증(평가결과)받은 가평군시설관리공단은 방범시설 유지관리 우수, CCTV 사각지대 최소화, 출입통제 시스템 설치, 취약장소 비상벨 설치, 화장실 청결, 사회적 약자배려 등 이용고객이 불편함 없이 청결한 화장실 이용을 위해 환경을 개선하였다.

유영상 이사장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화장실을 고객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그간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선진적인 화장실 문화를 형성하고 청결한 위생관리로 깨끗한 화장실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