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연하초등학교, ‘꿈자람 진로 체험 계절학교’ 운영

“내 빛깔과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탐험 여행”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 연하초등학교는 17일~21까지 ‘내 빛깔과 내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 탐험 여행’의 주제로 꿈자람 진로 체험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21일에는 꿈자람 진로 체험 계절학교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사람책’ 활동을 진행했다.

생동감 있는 직업 현장을 접하기 위해 우리 마을의 다양한 전문가를 만나는 ‘사람책’ 활동은 악기연주 전문가, 연극 전문가, 야구선수, 반려동물 훈련사, 마술사, 특수분장사, 조향사, 플로리스트, 승무원 등의 다양한 직업의 사람을 만나 학생 1인당 2가지 영역을 선택하여 그 직업과 관련한 활동을 진행했다.

‘사람 책’ 활동에서는 현재 최강야구에 출연 중인 ‘서동욱 야구선수’를 만나 기본기와 자세를 배우고, 반려동물 훈련사와는 보더콜리 견종인 ‘토르’와 함께 펫티켓을 지키며 훈련을 시켜보고, 승무원과는 비행 시 지켜야 하는 안전과 위급상황 시 탈출 방법에 대해 배우고 음료를 제공해 보는 등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업무를 해봄으로써 그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연하초 학생들은 5일 동안 진행되는 ‘꿈자람 진로 체험 계절 활동’을 통해 학교, 지역사회 등의 공간을 활용하여 실제적 삶의 터에서 구체화 된 교육활동을 체험하고,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