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0월 19일 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5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5기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새로 출범했으며, 신규 위원 위촉 및 신임 민간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2022년 9월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실적에 대한보고 및 11월 특화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신규 위원들의 적극적인 의견개진을 통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져 향후 협의체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회의 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목적, 그동안의 활동에 대한 내용, 타지역의 우수사례 등을 통해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맞춤형복지팀장의 설명을 듣고 각자의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윤중 위원장은 1기부터 계속 위원으로 참여중이다. 김윤중 위원장은 “그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선경 공공위원장(상면장)은 “신규 위원님들의 열정과 연임된 위원님들의 경험을 합쳐 더욱 발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기존 제도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