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년 10월 19일(수) 설악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제5기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하고, '22년 희망복지 아카데미 교육'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위촉식은 제4기 해촉 위원에 대한 감사 꽃다발 전달, 제5기 신규 위원 3명 위촉, 제5기 위원장·부위원장 선출의 순서로 진행됐다.
제5기 위원장으로는 이영재 위원장이, 부위원장으로는 유진상 부위원장이 만장일치로 연임됐다. 이를 통해 총 19명으로 새롭게 구성된 제5기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식 출범했다.
이영재 민간위원장은 “봉사와 이웃사랑 실천으로 애쓰신 제4기 해촉 위원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4기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미흡한 부분을 5기 위원장 때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위원들과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범주 공공위원장은 “쌀쌀해지며 오색 단풍이 물들고 얼음이 보이기 시작 하며 추워지는 날씨에,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에 함께 하여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연대와 협업으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22년 희망복지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 타시군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우수사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