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오티콘보청기 남양주점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사회복지법인 휴먼복지회, 센터장 윤인규)는 지난 18일 오티콘 보청기 남양주점(대표 한지석)을 방문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와 오티콘 보청기 남양주점은 함께 지역사회 저소득층 어르신을 보호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로 협약했다.

또한, 협약식 이후 한지석 대표가 홀로 생활하는 저소득 난청 어르신의 청력을 직접 검사하고 220만 원 상당의 보청기를 후원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한지석 대표는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위해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인규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센터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복지 정착에 큰 밑거름이 됐다.”라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해 모두가 행복한 남양주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로부터 수탁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동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지역 내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정서지원, 일상생활지원, 보건의료지원, 특별사업, 밑반찬 지원, 후원사업, 정기적 사례관리 등 다양한 재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예방적 복지실현 및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