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별내·별빛·퇴계원도서관은 오는 29일 지역 내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메타라이브러리Ⅳ ‘또 다른 세상에서 펼치는 우리들의 축제’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메타버스 전문 교육 기관에서 진행하는 메타라이브러리Ⅳ는 모바일·PC 기반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축제처럼 즐기며 메타버스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별내·별빛·퇴계원도서관은 1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각 도서관별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해 비대면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남양주시 도서관은 메타라이브러리 연간 기획 프로그램으로 메타라이브러리Ⅰ 《메타홀 북 토크》(3월 17일), 메타라이브러리Ⅱ 《외계인, 도서관 탈출 대작전》(5월 19일), 메타라이브러리Ⅲ 《나도 NFT 크리에이터, 어린이 메타버스 탐험대》(7월 1일~8월 17일)를 운영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메타버스를 알리며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남양주시 박은경 도서관운영과장은 “남양주시 어린이들이 메타라이브러리를 통해 플랫폼 내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해 보며 앞으로 달라질 우리의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안목을 갖추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별내·별빛·퇴계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