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보도국] 7일 가평군은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특별군” 제55회 2022 가평군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4년만에 개최된 제55회 가평군민의날 행사로 오랜만에 군민의 화합과 축제의 장이 성황을 이루었다.
‘퀸츠 마칭밴드’의 사전공연에 이어 행진음악에 맞추어 기수단, 북면, 설악면, 상면, 가평읍, 조종면, 청평면, 가평군 스포츠선수단 순으로 선수단이 입장하였다.
무대단상에서는 서태원 군수, 양재수·이진용·김성기 역대군수, 최정용 군의장 및 군의원, 주요 관내 단체장 등이 선수단에게 손을 흔들며 환영했다.
국민의례에 이어 캘리그라피 이화선 작가가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가평!’ 이란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가평의 비전을 담은 “하나되는 가평” 헌정곡을 바리톤 황중철과 소프라노 정연실이 노래하였다.
이어 비전선포식에서 서태원 가평군수와 군민대표 5명은 “자연을 아름답게, 군민생활을 더 풍요롭게, 지역문화는 더 다채롭게, 주민참여는 더 활발하게, 주민안전은 더 세심하게” 라는 5개 항목의 비젼을 발표하며 “자연을 경제로 꽃피우는 도시, 힐링과 행복이 하나되는 가평특별군”을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서태원 군수는 문화예술부문 김만종, 교육체육부문 김성태, 사회봉사부문 조돈수, 환경부문 박정희, 산업경제부문 이동수, 지역안정부문 신선수 등 6명에 가평군민대상을 시상하며 축하를 나누었다.
또한 장천순, 이태규, 신윤정, 전하영, 박희웅 등 5명에게 경기도지사 표창을 전수하고 지역사회 교육발전에 노력한 장동국 님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이어 서태원 가평군수 기념사, 최정용 군의장 축사, 최춘식 국회의원 격려사 대독, 김동연 경기도지사, 자매결연도시 과천시장과 성북구청장, 가평군홍보대사 지은희 프로 축하 영상, 지영기 가평군체육회장의 대회선포식과 함께 팡파레 및 폭죽이 터지며 절정을 이루었다.
박진규 신은혜 선수의 선수단 대표 선서에 이어 가평군민의 노래 합창으로 기념식을 마쳤다.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박상민이 ‘무기여 잘 있거라’ 등 파워플한 가창력으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서태원 군수는 전례를 깨면서 축하공연을 군민들과 함께 즐기며 소탈한 모습을 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체육대회는 가평종합운동장과 보조구장에서 축구등 10개 종목과 파크골프 시범종목, 명랑운동회 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역대 치열한 우승 경쟁으로 주민간 분열되었다고 하여 이번 대회에는 종합우승 시상을 하지 않고 종목별 시상 및 분야별 읍면 시상을 하였다.
<체육대회 종목별 시상> (좌부터 1▷2▷3위)
○ 축 구 : 가평읍▷상면▷조종면 ○ 테니스: 조종면▷가평읍▷청평면
○ 게이트볼 : 상면▷청평면▷조종면 ○ 족 구 : 상면▷청평면▷가평읍
○ 배드민턴 : 가평읍▷설악면▷북면 ○ 단축마라톤 : 청평면▷가평읍▷조종면
○ 400m계주 : 조종면▷청평면▷가평읍 ○ 야구 : 가평읍▷설악면▷청평면
○ 탁 구 : 청평면▷가평읍▷상면 ○ 그라운드골프 : 북면▷설악면▷가평읍
○ 파크골프(시범) : 청평면▷가평읍▷조종면
<체육대회 분야별 시상>
○ 경기력상 : 청평면선수단 ○ 아 차 상 : 설악면선수단
○ 발 전 상 : 상면선수단 ○ 모 범 상 : 조종면선수단
○ 입 장 상 : 가평읍선수단 ○ 응 원 상 : 북면선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