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1일 ‘부천시민 화합 한마당’ 참석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이 1일 제49주년 시민의 날을 기념해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부천시민 화합 한마당’ 기념식에 참석했다.

염종현 의장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민께서 쏟아 부은 열정과 노력, 자부심 덕에 부천이 개성과 문화적 저력이 넘치는 도시로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부천을 경쟁력 있는 ‘문화수도’도 도약시킨 부천시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천시의 승격을 기념하고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그리며 모두가 한데 어울리는 즐거운 시민 축제의 장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라며 “이번 축제가 부천시민 모두가 하나 되어 어울리는 즐겁고 행복한 화합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경기도의회 이선구(더민주, 부천2)?이재영(더민주, 부천3)?황진희(더민주, 부천4)?김광민(더민주, 부천5)?김동희(더민주, 부천6)?박상현(더민주, 부천8) 의원 등 부천 지역구 도의원과 조용익 부천시장, 김경협?설훈?김상희?서영석 국회의원, 도 및 시?군체육회장, 선수단, 관람객 등 1만 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경기도서관 착공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 김재균 위원장(더민주, 평택2)과 위원,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및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염 의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서관은 경기도 100년의 미래를 밝힐 지식문화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서관의 역사적인 시작을 축하드리며 경기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시민의 삶을 재구성하고 더욱 성장하게 만드는 요람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도서관은 ‘도서관법’ 제22조 지역대표도서관 설치 등을 근거로 광교 경기융합타운 안에 건립 중이며 공사는 2024년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