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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3차 보수교육 진행

자원봉사 갈등 예방과 의사소통 강의로 체계적인 봉사 관리 기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29일 구리시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 3차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보수교육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자원봉사 갈등의 사례를 공유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기획됐다.

교육은 ▲ 자원봉사의 의미 ▲ 갈등이 생기는 이유 ▲ 건강한 자원봉사 만들기 ▲ 자원봉사 관리과정 ▲ 자원봉사 인정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자원봉사 수요처 관리자와 자원봉사자간의 갈등을 예방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수요처 관리자들이 연 1회 이상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수요처가 자원봉사 관리업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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