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위촉식 및 1차회의 개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은 27일 가평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이행 평가단 위원 20명을 위촉하고, 평가단 1차 회의를 열었다.

앞서 군은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간 공약 실천의 투명성, 민주성 강화를 위해 공약이행과 군정발전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군 홈페이지 등에 공개모집하여 20명을 최종 선정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의 임기는 민선8기 군수 재임기간인 2026년 6월까지이며 민선8기 공약사업 이행 사항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변경 적정여부 등을 심의해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 조종면 김상섭 위원을 단장으로 선출한 평가단은 공약이행평가단 구성 및 운영 계획, 공약사업 실천계획 등을 보고받고 공약사업에 대해 상호 토의, 질의?답변 등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태원 가평군수는 위촉식에서 “이번 공약이행평가단에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를 드리며,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힐링과 행복, 하나되는 가평특별군” 실현을 위해 평가단에서도 힘을 모아주시고 든든한 정책 후원자이자 공정한 평가자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공약사업은 ▲군민중심의 경제?농업정책 ▲맞춤형 인구정책 추진 ▲문화가 융성한 관광콘텐츠 육성 ▲생활인구 10만의 자족도시 완성 ▲도시 인프라 구축 ▲군민의 건강한 삶 ▲일 잘하는 가평군 의 7대 목표 54개 사업이며 9월말 가평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