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민철 의원, 특별조정교부금 21억6천만원 확보

용현동 만가대 일원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 4개사업 예산 배정받아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이 만가대 진입도로 개설사업 예산 10억원을 포함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1억6천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민철 의원이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의정부 지역 현안사업인 용현동 만가대 일원 도시계획도로 중로 3-1호선 개설사업 10억원, 생활체육시설(풋살장) 조성공사비 3억원, 회룡로(동막교~한국아파트) 일원 차도정비공사비 4억3천만원, 회룡로(동막교~장암초등학교) 일원 보도정비공사비 4억3천만원이다.

해당 사업들은 의정부 지역의 교통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편의증진을 위한 것으로서 특히 그동안 마을 진출입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용현동 만가대 마을 진출입로 개설사업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사업이 신속히 추진됨으로써 교통문제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행환경이 조성될 수 있게 됐다.

김민철 의원은 지난 7월 만가대 마을을 방문해 가진 주민들과의 현장간담회에서 진출입로 개설 필요성을 전달받고 김동연 지사에게 직접 예산 배정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이번에 특별조정교부금을 배정받게 됐다.

김 의원은 “언제나 현장에 발벗고 나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주민들의 안전한 통행과 편의증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예산 확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히고 “의정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예산확보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