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 장자호수생태체험관은 9월 16일부터 10월 21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6회에 걸쳐 환경해설가와 함께하는 초등학생 대상 『가을밤 곤충 탐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을밤 곤충 탐사』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자호수생태공원 곳곳에 있는 밤 곤충을 구리시 환경해설가의 안내하에 탐험하며, 어둠을 뚫고 빛을 향해 모여드는 곤충들, 가을밤 풀벌레들의 아름다운 연주 등 자연의 멋진 풍경과 소리를 만나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일정은 9월 14일, 21일, 28일, 10월 7일, 14일, 21일 총 6회에 걸쳐 금요일 저녁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접수는 구리시통합예약포털 ▷장자호수생태체험관 ▷ 체험 견학에서 9월 7일 0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인원은 회당 12명이다.
참가 당일 참석자들은 행사 당일 관찰용 손전등과 안전을 위한 긴 옷, 운동화(목긴양말) 착용 등을 준비해야 한다.
백경현 시장은 “가을밤 풀벌레 소리를 찾아서 공원을 걷고 숨어 있는 곤충을 만나는 것은 어린이들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되고 추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생물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자호수생태체험관에서는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을 맞이하여 9월 한 달간 우유팩(멸균팩) 3장을 모아오면 보리새싹 키우기 키트와 교환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