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 글로컬 인재 육성을 위한 IB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연수 실시

글로컬 인재 육성을 위한 IB(국제 바칼로레아)프로그램’ 연수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미래교육을 말하다! 글로컬 인재 육성을 위한 IB(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했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은 모든 국가에서 유용하고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국제 바칼로레아 기구(IBO)’가 개발한 국제 공인 교육과정이다. 경기도교육감직인수위원회에서는 IB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경기형 IB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컬 융합인재를 기르겠다는 정책목표를 제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재 IB 프로그램을 도입, 적용하여 운영하고 있는 대구외국어고등학교 교장 김차진을 초청해 IB프로그램에 대한 개략적인 이해, 대입제도와의 관계, 현장 적용방안 등을 중심으로 연수를 운영했다.

김차진 교장은“학생들의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고 주도적 배움을 이끌기 위해서는 현재의 선다형 평가, 주입식 교육은 개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이에 대한 방안으로 교사별 교육과정과 논술평 평가를 기본으로 하는 IB 프로그램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포천교육지원청은 올해 하반기 IB 프로그램 도입 및 현장 안착을 위해 포천 소속 초·중·고교 교장, 교감,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책 이해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정영숙 교육장은 “기존에 하고 있었던 다양한 교육활동에 IB프로그램을 접목시켜서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