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조종면, 재능기부연계로 불편제로서비스 제공


[KNT한국뉴스타임]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재근, 민간위원장 김호명)는 28일 가스안전사고 우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각장애인 남○○ 씨 댁을 방문하여 관내의 재능기부자 현리 우리에너지(대표 박경남)의 도움으로 가스밸브에 음성 타이머 콕을 설치하여 주거안전을 위한 원스톱 불편제로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서비스를 지원 받은 남○○씨는 앞이 전혀 보이지 않는 시각장애인으로 혼자 식사를 준비할 경우 가스밸브가 차단되어 있는지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없어 화재사고가 우려되는 대상이었으나, 박경남 대표의 음성 타이머 콕 장치 지원 및 설치 재능기부를 통해 문제상황을 바로 해결하였다.

우리에너지는 올해 4월 27일에도 가스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저소득 독거노인의 주택에 무료로 타이머 콕 장치를 설치하는 등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불편제로서비스’는 생활불편 사항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지역 내 노인 및 중증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상생활의 불편사항(청소, 형광등 교체, 방충망 보수 및 간단한 집수리 등)을 직접 현장 방문하여 신속히 해결해 드리고자 2015년부터 시행하여 왔다.

조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앞으로도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복지의 체감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역 자원의 발굴과 협력 사업 추진을 통해 민관협력 체계를 강화함으로서 지역주민과 함께 주민 주도로 지역 내 문제 해결 기반을 든든히 해 나갈 예정이다.

[보도자료출처: 경기도 가평군]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