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가 평화정책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고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22 경기도 평화정책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평화정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을 구성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영상’, ‘포스터’, ‘N행시’ 총 3개 분야다.
공모주제로 평화통일이 이뤄진 미래 모습, 한반도 평화를 위한 정책 아이디어, 경기도의 평화·통일 상징 공간(조형물 등), 한반도 평화·통일 관련된 자유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작품을 만들어야 한다.
영상 분야는 광고,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드라마 등 장르 제한이 없고, 포스터 분야는 디지털 포스터나 손그림 포스터를 만들면 된다. N행시는 ‘평화경기’, ‘통일좋아’, ‘디엠지평화’ 중 1개를 택해 시를 지으면 된다.
도는 공모 분야별로 평화이해도, 창의성, 예술성, 활용 적합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 최종 대상 3개 팀, 최우수상 3개 팀, 우수상 9개 팀 총 15개 팀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영상 분야의 경우 유튜브 조회수와 좋아요 개수를 점수에 반영할 방침이며, 이 밖에 입상 50개 팀을 뽑아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도내 행사와 평화협력 분야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공익적 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신준영 평화협력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한반도 평화 분위기 확산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된 행사”라며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경기도 평화정책 콘텐츠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