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6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방문 간담회 실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근웅 대표협의체위원장은 지난 8월 18일 6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협의체)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유근웅 대표위원장의 주관으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읍·면장실에서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진행되었다. 유근웅 대표위원장은 지역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에 힘쓰고 있는 읍·면협의체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읍·면 공공위원장(읍·면장)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하였다.

이에 읍·면협의체 공공위원장은 가평군의 적극적인 행정 및 재정지원이 협의체 발전에 큰 도움이 되며 지역주민의 주민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으며, 유근웅 대표위원장은 9월 새롭게 위촉되는 제5기 읍·면협의체위원이 위촉되면 10월경 읍·면협의체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희망복지아카데미’를 실시하여 협의체 위원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겠다고 하였다.

각 읍·면협의체는 공동모금회 희망나눔 CMS모금 및 연합모금(2022년 12월 31일까지 모금 시 인센티브 최대 30%지급액)을 자체 모금하여 지역의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정을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설악면과 북면에 화재 및 수혜로 어려움을 겪은 긴급재해가정에 청소 및 구호물품등을 지원 하여 지역주민의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6개 읍·면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주민 누구나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면 주변의 읍·면협의체 위원이나 복지이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을 통해 읍·면행정복지센터로 연락주시길 당부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