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30일오후 2시부터 구리시청소년수련관 내ㆍ외부에서 구리시 대표 청소년축제인 '구리시청소년어울림마당-오감만족 축제'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08년부터 청소년들의 다양한 주말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연간 운영하고 있는 구리시의 유일한 청소년축제로 여성가족부, 경기도, 구리시가 지원하고,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수학, 화학 분야를 비롯하여 ▲창의 융합을 활용한 VR버스 운영 ▲탑승형 4D 체험 운영과 ▲방향제 만들기 ▲3D펜 작품 만들기 등 다양한 미래기술 체험을 통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활동을 경험해보는 특별한 시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참가한 청소년들이 미래기술 및 이공계 분야 진로 설정에 대한 모티브와 미래를 선도하는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는 배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다양한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체험이 함께 하는 축제로 구리시 청소년들의 주말 여가활동을 책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