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의회는 7월 18일(월) 오전 10시 30분에 제308회 가평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7월 25일까지 8일 간의 일정으로 제9대 가평군의회 첫 걸음을 시작했다.
임시회 첫날인 오늘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가평군의회 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 ▲'가평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가평군수가 제출한 ▲'가평군 산장관광지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조례안 3건, '정신건강증진사업 및 자살예방사업 민간위탁 재위탁 보고의 건', '가평 군관리계획 결정(변경)(안) 의회의견 청취의 건'에 대한 제안설명이 있었다.
또한, 9월 제1차 정례회 기간 중에 실시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의결하고, 오전 11시에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어 위원장(양재성 위원)과 부위원장(김종성 위원)을 선출하였다.
아울러, 가평군의회는 7월 19일부터 7월 22일까지 4일 동안 본회의장에서 기획감사담당관을 시작으로 집행부 27개 부서에 대한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할 예정이다.
최정용 의장은"오늘부터 8일 간 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임시회는 하반기에 추진될 주요업무를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인 만큼,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 삶의 질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볼 것”을 동료 의원들에게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