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4일 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 시험을 준비하는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시험 합격을 위한 노하우 공유’를 주제로 "제대군인 멘토·멘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는 예비군 업무를 수행하는 예비전력 군무원 및 직장 예비군 지휘관으로, 제대군인 중에서 연간 250여명 정도를 선발하기에 안정적인 군관련 직장으로 매우 인기가 높다.
이번 행사는 제대군인들이 선호하는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 시험 도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시험 합격 후 예비군 중대장으로 근무 중인 이정기 멘토(예비역 소령, 차의과학대학교)를 초청하여, 시험 대비 노하우 강의와 개별적인 질의응답으로 진행하여, 멘티로 참석한 예비전력관리 업무담당자 시험을 준비 중인 회원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됐다.
이 행사에 참석한 회원은 “시험 준비는 주변에 묻지도 못하고 혼자 막연하게 생각하다가 제대군인지원센터 상담사를 통해 행사 이야기를 듣고 참석하였는데, 선배 멘토의 자세한 설명과 격려가 너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제대군인의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을 초대하여 "제대군인 멘토·멘티의 날"을 진행할 예정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