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하늘빛유치원은 학부모의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7월 12일 "우리 아이 행복 프로젝트"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총 1~4차로 구성된 이 연수는 지난달 1,2차 ▲감정코칭 ▲올바른 훈육 강연을 성료하고 7월 12일 3,4차 회차로써 ▲21세기 핵심역량 문제해결력 ▲유아 맞춤 성교육 2개 주제로 진행된다. 연수는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녀들이 앞으로 살아나갈 21세기에 필요한 문제해결력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성폭력 등에 대하여 유아기부터 올바르게 교육해야 할 유아 맞춤 성교육에 대한 내용이 질의 응답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1,2차 연수는 감정코칭과 자녀 올바른 훈육 내용으로 학부모들이 감동하여 눈물을 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자녀에 대해 따뜻한 시선과 기다림의 미학을 실천하겠다는 학부모의 다짐으로 연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철저한 발열체크, 소독, 마스크 착용으로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게 진행이 되었으며 이어서 7월 12일에 3,4회차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 참석자 만5세 유아 학부모는 “분야별로 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의를 해 주어서 매우 유익했으며,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강의였다. 내 모습이 아이의 거울이라고 항상 생각하며 행동해야겠고, 부모로서 자녀 교육에 대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다양한 주제로 부모교육을 계획해 주시는 원장님 및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다산하늘빛유치원 정숙주 원장은 “학부모님의 요구를 반영한 대집단 연수 후 연수의 질을 높이기 위한 소그룹 진행을 계획했음에도 불구하고 학부모님의 많은 지원과 높은 만족도로 자녀 교육에 대한 열의가 대단히 높은 것을 느끼며 참석한 분들께 감사하다. 유치원과 가정에서의 연계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육에 대한 지원의 장을 아낌없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