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하랑초병설유치원, 학부모 소모임 '봄봄봄' 행사 운영

학부모가 직접 자연 속 유아의 놀이를 찾아보다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하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7월 11일 자녀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소모임 '봄봄봄' 행사를 실시하였다.

'봄봄봄'이란 나를 돌아봄, 함께 해 봄, 신나게 즐겨 봄으로써 부모로서의 자존감, 자녀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하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만의 학부모회 브랜드이다.

7월 11일 모임은 유아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자연 놀이를 찾아보기 위해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에서 운영되었다. 자연 속에서 유아들이 할 수 있는 놀이를 부모들이 찾아보았고, 찾은 놀이는 콘텐츠 공유 플랫폼인 패들렛(padlet)으로 다른 학부모들과 공유하였다. 특히 이 날은 모임 마지막 날로 학부모들이 그동안 부모의 역할을 돌이켜보고 자신에게 주는 표창장을 만들어 스스로에게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소모임은 희망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올해 총 4회차로 운영되었으며 1회차 부모가 생각하는 놀이, 아이가 생각하는 놀이 토크콘서트, 2회차 독서토론회, 3회차 가정에서의 성교육 연수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모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끼리 한 유치원에 보내는 자녀에 대한 고민과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할 자리가 없어 아쉬웠는데 올해는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이야기를 할 기회가 다양한 주제로 주어져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하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박육순 원장은 “유치원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부모로서 행복한 유아기 삶을 지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