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하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 7월 11일 자녀 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학부모 소모임 '봄봄봄' 행사를 실시하였다.
'봄봄봄'이란 나를 돌아봄, 함께 해 봄, 신나게 즐겨 봄으로써 부모로서의 자존감, 자녀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하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만의 학부모회 브랜드이다.
7월 11일 모임은 유아 마음의 힘을 길러주는 자연 놀이를 찾아보기 위해 남양주 산들소리 수목원에서 운영되었다. 자연 속에서 유아들이 할 수 있는 놀이를 부모들이 찾아보았고, 찾은 놀이는 콘텐츠 공유 플랫폼인 패들렛(padlet)으로 다른 학부모들과 공유하였다. 특히 이 날은 모임 마지막 날로 학부모들이 그동안 부모의 역할을 돌이켜보고 자신에게 주는 표창장을 만들어 스스로에게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소모임은 희망 학부모의 신청을 받아 올해 총 4회차로 운영되었으며 1회차 부모가 생각하는 놀이, 아이가 생각하는 놀이 토크콘서트, 2회차 독서토론회, 3회차 가정에서의 성교육 연수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모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끼리 한 유치원에 보내는 자녀에 대한 고민과 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할 자리가 없어 아쉬웠는데 올해는 다른 학부모들과 함께 이야기를 할 기회가 다양한 주제로 주어져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하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박육순 원장은 “유치원 학부모들이 자녀교육에 대한 고민을 공유하고, 부모로서 행복한 유아기 삶을 지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