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 시의회, 제9대 남양주시의회 개원식 개최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에 대한 봉사를 다짐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제9대 남양주시의회가 7월 4일 오전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전임 의장,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제9대 의회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제9대 의회 시의원들은 이날 김현택 의장의 선창으로 의원 선서문을 낭독하며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김현택 의장은 개원사에서“지난 선거를 통해 시의 발전과 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바람이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었다, 집행부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하고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청렴한의회, 성실한의회, 시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대변하는 의회를 구현하여 시민들께 의회다운 의회로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의회가 올바른 길을 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충고와 질책, 그리고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시의회와 우리 집행부 모두가 마음을 열고 소통하면서 지혜를 모은다면 어떠한 난관도 능히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대화와 타협을 통한 소통과 협치로‘남양주 슈퍼성장시대’를 함께 이루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개원식에 앞서 제9대 남양주시의회 의원들은 현충탑과 다산유적지를 찾아 참배하며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