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남양주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기초교육 실시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확대!

[한국뉴스타임=편집국]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28일 정약용 도서관 3층 세미나실에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들을 위한 기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민관협력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확대 및 마을중심 돌봄안전망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5월 위촉된 16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교육에서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의 기능과 역할,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 등협의체 활동을 위한 필수사항에 대한 기본교육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시와 16개 읍면동의 복지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시간으로 채워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읍면동 협의체 위원은 “지난 5월에 4기 읍면동 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돼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의 역할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시와 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활동장려를 위해 단계적 교육 및 지속적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읍·면·동 단위의 주민네트워크 조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특화사업 개발 운영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남양주시는 지난 5월 318명을 제4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위촉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