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일고등학교, 지역사회 기업과의 업무협약 체결 및 취업박람회 개최

학과 및 전공과 연계한 지역사회 기업과의 협약 및 취업 확대 기대

포천일고등학교(교장 한윤호)는 식품반려동물자원과 및 창업경영과 학생들을 위한 산학협력 연계 교육을 지원하고, 취업 지원이 가능한 포천지역 내 13개 기업 대표와 취업 희망 학생 그리고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취업박람회는 시·도 또는 교육청 단위급 유관기관에서 연중행사로 기획하고 일선 학교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큰 행사인데, 포천일고에서는 학과 개편 후 특성화부(최승혜 부장)를 선두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협업하여 13개 업체와 업무협약 체결 및 취업박람회 개최를 성공리에 진행했다.

식가공, 육가공, 반려동물, 외식산업, 제조업 관련 업체와 골프장 등 전공학과와 연계학습 및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맞춤형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에게 참여 기업에 대한 자료를 홍보하고 관심 있는 기업과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사전 계획하여 박람회 효과를 극대화했다.

취업 상담시간에 참여한 학생의 집중하는 눈빛과 질문에 기업체 담당자들도 많은 자료와 경험을 설명하였고, 상담을 지켜보는 교직원과 학부모들도 특성화 교육 발전의 우수사례이며 발전하고 성장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의견을 모았다.

포천일고등학교 한윤호 교장은“기업에서는 신세대 학생들을 이해하고 학교와 학생은 현장실습 전까지 준비해야 할 직장 예절 및 취업 역량에 대해 이해해 가면서 학생과 기업이 서로 생각과 앎의 폭을 좁히는 유익한 시간이였다. 취업박람회를 통하여 학생 자신의 진로 목표와 전공 교과와 연계된 기업에 대한 설명을 통하여 취업마인드를 성장시켜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