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봉사 진행

행복콜센터 관리 대상 어르신 15명에게 리마인드 웨딩 콘셉트 사진 촬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안승남)는 20일과 21일 양일간, 구리시자원봉사센터 교육실에서 여러 봉사단체들과 함께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봉사는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공모 선정사업으로 물품을 지원받아 진행했다.

구리시 행복콜센터에서 관리하는 어르신 중 15명의 신청을 받아 리마인드 웨딩 콘셉트로 사진 촬영했으며, 구리시 행복콜센터 봉사자 모임인 ‘행복콜메신저(회장 이건숙)’에서 그들의 사진 촬영 재능을 활용하여, 어르신께 장수 사진을 찍어드리고 웨딩드레스와 턱시도를 입는 추억을 남겨드리고자 기획됐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구리 미사랑봉사회(회장 권운녀)’도 봉사에 동참해 머리 손질과 메이크업 재능을 기부하며 어르신을 한층 돋보이게 했다. 완성된 장수 사진은 액자에 넣어 어르신 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안승남 이사장은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에 기꺼이 재능기부를 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장수 사진을 촬영한 어르신께서도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구리시 행복콜센터를 운영하며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안부전화를 드려 건강상태와 안부를 묻고 지역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