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가평군, 2022년 소통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한국뉴스타임=보도국] 21일 오후 가평군 2022년 소통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이 개최 되었다.

이번 교육은 희망과 행복이 있는 마을 만들기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소통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지난 62일부터 21일까지 가평군 제2청사 통합교육장에서 매주 화, 6일간 진행되었다.

소통전문가 교육은 지역사회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며 의사소통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으로, 참여와 소통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역량강화에 필요한 핵심교육이다.

본 과정은 퍼실리테이션의 이해 및 스킬 향상 등 기본 교육과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사례별 실습 교육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수료생들은 수료기준(전체 수업의 80%이상 수강)과 시험평가를 통해 소통전문가 2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

이번 자격증 취득 수료생은 향후 가평군이 주관하는 관련사업 연계를 통한 마을만들기 또는 공동체 워크샵 추진 시 소통전문가활동을 할 예정이다.

가평군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현장 위주 마을리더 양성과정 및 실무적 마을활동을 위한 마을공동체 리더들의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주민주도형 아람마을 공동체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가평군 김구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에 수료하신 소통전문가들이 가평군 곳곳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마을공동체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