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다산하늘빛유치원(원장 정숙주)은 6월 21일 '우리 아이 행복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지난 5월 24일 애니어그램을 통한 부모 양육 리더쉽 학부모 연수 후 학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여 "우리 아이 행복 프로젝트" 슬로건 아래 4개의 소주제를 선정하고 각 주제 당 2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부모의 올바른 자녀 양육법에 대한 지원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한다.
연수에서는 4개 연수 중 감정코칭(부모, 마음의 중심을 세우다), 훈육(현명한 부모의 따뜻한 훈육)의 2개 주제가 진행되며,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 자녀 기질 파악과 그에 따른 감정코칭의 방법, 자녀의 문제행동에 대한 올바른 훈육법에 대해 강의와 질의 응답 식으로 진행이 된다.
특히 그동안 코로나 상황에서 실시하지 못했던 직접 대면 학부모 연수를 지난 5월 24일에 실시하였으며, 철저한 발열체크, 소독, 마스크 착용으로 대면 연수임에도 안전하게 진행된바, 이어서 6월 21일에도 대면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게 됐다.
다산하늘빛유치원 정숙주 원장은 “코로나 사태 이후 첫 대집단 대면 학부모 연수를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었음에 이어 두 번째 장을 마련한 것에 대해 감회가 새롭고, 앞으로 유익한 학부모 연수를 개최하여 코로나로 인해 유치원과 학부모의 소통이 어려웠던 점을 보완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지원의 장을 아낌없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만3세 유아 학부모는 “유치원 첫 입학 후 자녀 양육에 여러모로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다양한 부모교육을 실시하여 도움이 많이 되고 감사한 연수였으며, 앞으로도 유치원에서 부모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연수 기회를 많이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산하늘빛유치원은 부모교육 이후 학부모들이 가정에서도 자녀 양육에 대한 연계성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