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교육지원청,'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프로그램'운영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협력적 창작자 양성 목표

[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11일부터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6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6월프로그램'은 ‘우리가 만드는 포천 메타버스’, ‘파이썬을 이용한 웹 스크래퍼 만들기’,‘제작하고 그려보는 삼국의 문화’ 등 로봇, 인공지능, 코딩,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포천미래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학생 및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7월 프로그램'은‘가족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인공지능’,‘앱인벤터를 활용한 앱 만들기’,‘나만의 메크라메 만들기’,‘영어동화책 만들기’ 등이 7월 2일(토)부터 2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영숙 교육장은"상상, 창작?협동, 공유?나눔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융합영역(7영역)에서의 메이커교육을 통한 협력적 창작자 양성 및 메이커교육생태계 조성에 힘쓸것이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메이커 교육으로 이론적 배움에서 벗어나 삶으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