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로부터 예산을 지원 받아 지난 6월 7일(화)부터 6월 17(금)까지 관내 8개 고등학교 학생 162명을 대상으로 ‘2022 구리남양주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된 8교를 대상으로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정보IT 교과 관련 실험 활동을 주제로 해당 교과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가진 강사가 학교로 직접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 안전을 위해 학교별 참가 인원은 20명 이내로 제한하고, 강의실 입실 전 체온 확인, 체험활동 중 마스크 착용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였고, 실험활동 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화학 체험활동 주제는 "과학자들은 어떻게 농도를 측정할까?”이며 이 활동을 통해 과학자들이 농도를 측정할 때 사용하는 분광 광도계의 원리를 이해하고 간단한 구조의 광도계를 직접 만들어 용액의 농도를 측정하는 수업으로 화학, 물리, 수학, 전자 공학 지식이 융합되는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상익 교육장은 "구리남양주 찾아가는 과학체험교실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심화된 고급 실험 활동을 체험해보고 자신의 과학적 흥미와 재능을 발견하여 진로를 탐색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미래의 창의 융합형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