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구리문화재단은 13일부터 22일까지 경기시민예술학교 구리캠퍼스 "예술이 내게 말을 걸어온다"의 두 번째 시리즈 '문학이 내게 말을 걸어온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시민예술학교 구리캠퍼스"예술이 내게 말을 걸어온다"시리즈는 도비 공모 선정 사업으로 경기도청?경기문화재단이 주최, 구리문화재단 주관으로 운영된다.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하여 구리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확대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극?문학?미술 등 3가지 장르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문학이 내게 말을 걸어온다' 는 문학 인물 탐구, 시?수필?에세이 작성 등 문학 수업을 통해 작가가 되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문학의 형태로 표현함으로써 예술적 자아를 만나보는 기회 제공한다.
수강 대상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프로그램 전 일정 참여 가능하면 된다.
- 모집 기간: 6월 13일(월)부터 6월 22일(수)까지
- 모집 인원: 총 20명
- 수업 기간: 6월 30일부터 7월 25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총 8회차 과정
- 수강료: 무료
- 수업장소: 구리아트홀 강의실1
- 신청방법: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 제출
재단 관계자는 “"예술이 내게 말을 걸어온다"의 첫 번째 시리즈인 '연극이 내게 말을 걸어온다' 프로그램 수강생 접수가 조기 마감된 것을 보고 시민분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리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진흥 프로그램을 풍부히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