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무안군 갯벌체험 프로그램 실시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신재옥)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일, 1박 2일 일정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연환경의 소중함과 환경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갯벌 체험 행사를 전남 무안군 황토갯벌랜드에서 실시했다.

이번 갯벌 체험 행사는 ▲해상안전체험 프로그램(선박사고, 해양생존, 심폐소생술실습, VR보트체험, XR침수차량체험) ▲갯벌과학프로그램(해설사와 함께하는 갯벌의 생성원리와 생태환경, 무안황토의 특징, 무안갯벌과 관련한 다양한 표본과 전시품관람) ▲갯벌체험(다양한 생물 관찰)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썰물로 들어난 갯벌에 들어가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기도 하고 갯벌에 사는 흰발농게, 조개를 직접 캐보면서 오순도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즐겼다.

또한, 갯벌 체험과 더불어 충남 부여박물관 관람도 함께 진행해 환경과 역사체험을 동시에 진행하여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체험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갯벌체험을 통해 신기하고 소중한 자연환경의 의미를 배우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으로 오랜 기간 기억에 남을 시간이었다.”라며,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리청소년수련관 추은아 관장은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한 몸과 건전한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 더 많은 청소년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6월 25일에 운영될 충북 단양군 환경생태체험 캠프에도 많은 관심과 참가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