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스타임=편집국] 가평군은 지역 대학생들의 군정에 대한 다양한 행정 체험 및 학비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하계 대학생 군정체험활동' 참여자를 오는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신청은 가평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접수로만 이루어지며, 참여자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모집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하여 가평군으로 되어 있는 대학교 재학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최근 1년 이내(2022년 동계, 2021년 하계) 군정체험 참가자로 활동했던 학생, 2022년 8월 졸업예정자, 대학원생, 휴학생, 사이버대·방송통신대·야간대학·평생교육원·학점은행제 등록기관 재학생은 제외되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본인(혹은 그 자녀), 한부모가족 자녀, 장애인 본인,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 대상자(혹은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그 자녀를 우선 선발 할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2022년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20일 동안이며, 주 5일(월~금) 8시간 근무를 원칙으로 한다. 활동 참여자에게는 가평군 생활임금(1일 80,080원)에 준하여 개근 시 약 192만원(주휴수당 포함)의 참가보상금이 지급된다.
가평군은 대학생 군정체험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행정업무 보조 뿐 아니라 군정현장 방문, 프로그램 연계활동, 토론회 등의 다양한 교육과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학생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데에 힘쓰고 있다.
참여자 선발은 이달 20일 한석봉도서관 3층 누리홀에서 공개 전산추첨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희망자에 한하여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고 선발자명단과 예비인원은 선발 익일 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