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포천 동남고등학교 도서관,“독서퀴즈 온더 동남”운영

5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동안 5월‘독서퀴즈 온더 동남’ 행사 운영

[한국뉴스타임=편집국] 포천 동남고등학교(교장 김애주)는 2일부터 30일까지 5월 독서퀴즈 행사를 진행했다. 25일까지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독서 활동 후 퀴즈를 운영하고 30일 점심시간에는 상품 추첨 행사를 가졌다. 독서 퀴즈 행사는 오는 12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월별 독서퀴즈 주제로는 5월 여행, 6월 추리, 9월 역사, 10월 단편, 11월 진로, 12월 사랑으로 정했다. 5월 여행 책은 ‘80일간의 세계일주(저자 쥘 베른)’를 선정했다. 독서퀴즈 유형은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객관식, 주관식, 낱말퍼즐, 초성퀴즈, OX 퀴즈 등 다양하고 새로운 방식을 시도했다.

활동 기간 중 동남고 곽정은 사서교사는 동아리 시간을 활용해 도서부원에게 북큐레이션 방법을 강의하였다. 독서퀴즈 전담팀은 퀴즈 응모 기간 동안 매일 한 명에게 행사를 안내하고 책을 홍보하는 봉사에 지원했다. 추첨일에는 학생들이 도서관에 모여 당첨의 기쁨을 느끼고, 상품을 수령하는 행복 또한 만끽했다.

독서퀴즈 전담팀 1학년 홍은별 학생은 “주제와 관련된 책으로 북큐레이션을 하면서 도서관에 있는 책을 많이 알게 되었다. 친구들을 위해 봉사하는 수고로움이 기쁨을 주고 더불어 자신도 책을 많이 읽게 되었다.”고 말했다. 3학년 이송희 학생은 “당첨되어 예쁜 인형 쿠션을 갖게 되어 기분이 날아갈 듯하다. 힘든 고 3 수험 생활에 시원한 청량음료처럼 저에게 잠시 쉼의 시간을 주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남고등학교 교장 김애주는 “학생들의 주도적인 봉사 활동이‘책 읽기의 즐거움’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로 이어져 흐뭇하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